본문 바로가기

GWP/Wework

[일잘러] 강점 사용 설명서

 

 

 

안녕하세요, 

일잘러로 레벨업하기 세 번째, 강점 사용 설명서로 돌아왔습니다. 

 

우리 각자가 가진 강점을 어떻게 극대화하여 활용하고, 어떻게 하면 독이 될지 알아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우선적으로 기억하세요! 사랑받는 일잘러의 제 1조건은 '강점을 존중하는 소통' 입니다. 

 

 

     1) 내가 어떤 유형인지 파악해 보고 주변의 동료과 함께 공유해 보세요. 

     2) 서로의 강점을 찾아 대화를 나눠보세요. 

          - 난 사실 요런 강점이 있는 것 같아. 이걸로 팀과 조직에 기여하고 싶어!

          - 너는 요런 강점을 갖고 있는 것 같아. 그때 다르게 보이더라고.

          - 내 강점이 이럴 땐 동료들을 힘들게 하는 것 같아. 그런 모습이 보이면 꼭 조언해줘.

     3) '쟤 왜 저래?' 싶은 순간엔 상대방의 강점을 기준으로 그 상황을 다시 해석해보세요.

          - 저렇게 직설적으로 피드백하는 건 못돼서가 아니라 평가 강점이 있어서구나.

 

 

서로 일하는 방식을 존중하고, 문제가 생겼을 때도 현명하게 풀어나가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강점 사용 설명서]

 

내 강점은 뭘까? 사랑받는 일잘러를 위한 강점 사용 설명서

나는 유재석에 가까울까, 백종원에 가까울까? 나의 강점을 파악하고 보완해야 일잘러가 될 수 있다!

publy.co

 

 

[나의 강점 찾기]

 

내 강점이 무엇인지 찾기 힘드세요?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면 찾기 수월하실 거에요

 

 

뭐 먹고 살지 고민될 때 들춰보는 강점 사용 설명서

자신의 강점을 분석한 뒤 이를 취업 준비 과정에서 자소서, 면접 등에 활용할 수 있다.

publy.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