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WP/Wework

[알아가기] EAP(Employee Assistance Program) 궁금하시죠?

안녕하세요.

 

여러분이 일상에서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어려움이나 고민에 대해 전문가로부터 상담 및 코칭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근로복지넷의 프로그램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1. 근로자지원프로그램 (EAP) 안내

 

- 직원들의 직무만족이나 생산성 향상을 위해 EAP를 진행하고 있음


- EAP(Employee Assistance Program)는 기업이 소속근로자의 직무 만족이나 생산성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는 문제들을 근로자가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해 도입하는 선진기업복지제도이며,

근로복지공단은 2009년부터 기업의 EAP 도입을 촉진하고 근로자의 직무 스트레스 등의 해결을 지원하기 위하여 근로복지넷을 통해 EAP 상담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음 (www.workdream.net)

 

 

2. 지원 대상 및 유형

- 오프라인의 경우 1인당 년 7회까지 개별 상담 가능 / 무상으로 이용가능

 

 

3. 상담분야

Job / Personal Life Topics 15개 분야

* 지역별/분야별로 상담사를 검색하거나, 지역별로 할당된 상담실을 선택하여 검색할 수 있습니다.

 

 

 

4. 서비스 신청

A. 상담이용절차

 

B. 이용 횟수 안내

- 개인회원 : 온·오프라인 모든 유형의 상담을 합하여 1인당 연 최대 7회 이용 가능 (단, 게시판 상담은 횟수 제한 없음)

 

C. 온라인 상담

- 게시판상담 신청 : 15개 분야별로 전문상담가에게 상담 신청가능하며 24시간 이내 답변을 제공받을수 있습니다.
- 희망드림톡/전화/화상상담 신청 : 상담 신청 후 상담사와 시간,진행방법 협의를 통해 상담사와 톡/전화/화상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D. 오프라인 상담

- 근로자 상담 신청 : 내방, 찾아가는 서비스
※ 개인당 매년 총 7회까지이며, 시간 및 상담 장소는 상담사와 협의하여 진행

 

 

E. 고객센타 : 070-4173-3883

 

 

 

출처 : 근로복지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