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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WP/Wewonder

[커뮤니케이션] Better communication

 

 

안녕하세요, 

이번달은 커뮤니케이션을 주제로 왔습니다. 

 

커뮤니케이션과 관련된 1개의 아티클과 1개의 영상을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관심있게 봐주시고 유용하게 활용해주세요.

 

 


 

1. 사회생활 커뮤니케이션

 

일하러 간 회사이지만, 회사에서 일만 하지는 않죠. 

여러 사람들을 만나고 통화하고 온라인으로 대화하며 우리는 이런 말, 저런 말 ! 여러가지 커뮤니케이션을 합니다.

회사에서 상황별 & 대상별 곤란한 상황일 때 이렇게 대처해 보세요. 

 

 

 

상황 1) 업무 지시를 제대로 안 해주는 팀장님

상황 2) 부적절한 언행을 일삼는 상사

상황 3) 잘 모르면서 우기는 클라이언트

상황 4) 모르면서 질문하지 않는 후배

상황 5) 자연스럽게 아이스브레이킹 잘하는 법

상황 6) 아무 때나 찾아와 일을 주는 동료들

 

 

 

아래 아티클에서 각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팁들이 소개되어있습니다. 꼭 읽어봐 주세요. 

 

아티클 읽으러 가기

 

일만 잘하면 될 줄 알았는데(ㅠㅠ): 전문가의 사회생활 커뮤니케이션 Q&A

직장 내 커뮤니케이션 고민과 방법

publy.co

 

 


 

 

2.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 하기 - 기본 규칙 10가지

 

10가지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팁을 아래의 영상에서 설명합니다. 

 

In this insightful talk, Celeste Headlee shares 10 useful rules for having better conversations. "Go out, talk to people, listen to people," she says. "And, most importantly, be prepared to be amazed."

동영상 보러가기

 

Transcript of "10 ways to have a better conversation"

TED Talk Subtitles and Transcript: When your job hinges on how well you talk to people, you learn a lot about how to have conversations -- and that most of us don't converse very well. Celeste Headlee has worked as a radio host for decades, and she knows t

www.ted.com

[영상 요약]

1. Don't multitask. (4:27)

2. Don't pontificate. (4:50)

3. Use open-ended questions. (6:02)

4. Go with the flow. (6:39)

5. If you don't know, say that you don't know. (7:26)

6. Don't equate your experience with theirs. (7:46)

7. Try not to repeat yourself. (8:26)

8. Stay out of the weeds. (8:46)

9. Listen. (9:08)

10. Be brief (10:29)

위 화면과 같이 한국어 자막설정이 가능합니다. (Transcript - 언어설정)